아이패드서비스센터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역삼동철이 조회 5회 작성일 2021-07-21 18:49:43 댓글 0

본문

'사설 수리하면 AS 불가?' ← 생각할수록 이 조항 이상한 이유 / [오목교 전자상가 EP.15] 스브스뉴스

"사설 수리 흔적이 있다면 공식 수리를 받지 못합니다"는 규칙, 많이 들어보셨나요? 요즘 IT 기업들은 대부분 '사설 수리'를 금지하는 것은 물론이고, 분해 흔적만 발견돼도 수리를 거부합니다. 제품의 품질을 위해서 사설 수리된 제품을 받지 않는다는 원칙 때문이죠. 일견 타당해 보이지만 생각해보면 좀 이상합니다. 왜냐면 이 제품들은 소비자의 '소유'거든요. 카센터에서 자동차 바퀴를 순정부품으로 교체하든, 튜닝 부품으로 교체하든 그건 자동차를 '소유'한 사람의 선택에 달린 거잖아요? 그런데 IT 제품들은 그런 선택의 자유를 인정하지 않습니다. 소비자가 자기 소유의 제품에 어떤 종류의 '수리'를 할지는 오직 제품을 만든 기업만이 결정하고, 우리는 거기에 따라야만 합니다. 외국에선 이런 논란 때문에 최근 '수리할 권리'라는 소비자 운동이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이 흐름에 맞춰 유럽에선 IT 제조사들이 정식 부품을 사설업체에 공급하도록 하는 법안이 추진 중이죠. 그렇다면 우리나라에서 이 '수리할 권리'는 어디까지 논의가 이뤄지고 있을까요? 스브스뉴스-오목교 전자상가에서 알아봤습니다!

We all may have heard about the rule where AS (Authorized Service) repairs are refused if there are signs of Independent Repair. IT companies nowadays prohibit and discourage the use of private repair shops by stating that the there is a difference in the quality of the repair services.
They might be making a good point, but this doesn't really add up as the products are actually owned by the Owners at the end of the day and it is their freedom of choice.
However, IT companies are against these decisions and are stating that the company of the product gets to decide what 'Type of Repair' the consumer has to pay for.
This controversy, called the 'Right to Repair' sparked a movement overseas and a Legislation which demands IT companies to supply parts to private repair shops is being looked upon.
SUBUSUNEWS finds out how far this "Right to Repair' movement being discussed in South Korea.
\r
✔ 뉴스에는 위아래가 없다, 스브스뉴스\r
\r
- 스브스뉴스 링크 -\r
Facebook : https://www.facebook.com/subusunews\r
Instagram : https://www.instagram.com/subusunews/\r
홈페이지 : http://news.sbs.co.kr/news/subusuNews.do?plink=GNB\u0026cooper=SBSNEWS

애플스토어 가로수길 AS센터 지니어스바에서 아이패드 프로 리퍼받은 후기!

제가 쓰던 아이패드 프로가 보증기간 마지막 날에 메인보드가 고장났습니다. 구입한지 정확히 1년 만이었죠. 그래서 애플스토어 가로수길 AS센터인 지니어스바에 들고갔는데요. 그런데 당장은 수리가 불가능하고, (설명을 덧붙이자면 가능하긴 하지만 지금 당장은 불가능하다고 이야기해주심.) 대신 리퍼를 받으라고 하셔서 1년간 쓰던 아이패드 프로 10.5를 떠나보내고 리퍼제품을 대신 받아왔습니다.

이날의 경우 다행히 고장의 원인이 제 과실이 아니었고, 동시에 보증기간 이내라서 수리비는 0원이 나왔는데요. 하루만 늦었더라면 몇십만원의 요금폭탄을 맞을 뻔 했습니다. 아직도 후덜덜하네요.

블로그에서 더 많은 리뷰 보기 : blog.naver.com/nemonangoom

아이패드 프로5 12.9인치 /그림 그리기에 얼마나 좋은가 / + 보상판매

#아이패드 #프로5 #Ipadpro5
프로1 쓰다가 이번에 프로5로 기변했습니다~
제가 프로5에서 기대했던것은
"M1 아이패드에서는 사이즈가 큰 작업이 수월하지 않을까?" 였어요.
또 미니 LED 백라이트 화면이 궁금했답니다~
그럼 재밌게 봐주세요~ 늘 감사합니다. ^^

━━━━━━━━━━━━━━━━━━━━━━━━━━━━━━━━━━
✦ Store | 스마트스토어 ✦
https://smartstore.naver.com/redwhale

✦ Instagram | 카툰 전용 인스타 ✦
instagram : @redwhale​

✦ Instagram | 색연필 전용 인스타 ✦
instagram : @redwhale​24​

✦ email | 이메일 문의 ✦
jaillust@naver.com

━━━━━━━━━━━━━━━━━━━━━━━━━━━━━━━━━━

Song : 샛별 - Ta-da! /



Song : 샛별 - Sugar cookie /


━━━━━━━━━━━━━━━━━━━━━━━━━━━━━━━━━━

... 

#아이패드서비스센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84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pusanarts.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