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초기몸의변화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타요 조회 2회 작성일 2021-01-13 11:43:25 댓글 0

본문

임신 후 갑자기 생긴 겨드랑이와 가슴 착색, 튼살, 부유방, 부유두. 그리고...? (+임신 극 초기증상, 임신 초기, 중기, 후기의 신체변화들)

[간호사.국제모유수유전문가] 가 말하는 임신.출산.모유수유. 육아 채널 입니다.

▶임신극초기증상
(임신 테스트기 전! 몸이 반응하여 임신인줄 알았다?
▶임신 후 내몸이 변했어요…!
임신 초기,중기,후기에 나타나는 어마어마한 신체 변화들!


‍‍‍씨어커버 스마트스토어
https://smartstore.naver.com/momddok/products/5081069020

브라운체온계 쓰시는 엄마들 주목!
그동안 밤에 우리 아이들 체온 잴 때 귀가 안 보여서 핸드폰 후레쉬로 비추면서 정말 불편하셨죠??
이제 씨어커버로 밤에도 아이들 깨우지 말고 편하게 체온 재세요!
빛이 나오는 브라운체온계 전용 [씨어커버]

맘똑티비에서 디자인 및 특허출원한 브라운체온계 전용 라이트커버

"이제 밤에도 핸드폰 후레쉬 없이 씨어커버로 편하게 체온측정 하세요"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momddok_tv/
-------------------------------------------------------------------------------
저작자(맘똑티비)와의 협의 및 동의가 없는 상업용 영상의 사용을 금합니다.

[말랑육아] 임신 초기 증상|8가지 총정리

★ 임신 초기에 일어나는 몸의 변화 8가지를 총정리하였습니다.

★★ 대본
임신을 확인하는 가장 빠르고 정확한 방법은 수정 10일 뒤에 병원에서 혈액검사를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생리가 불규칙하거나 수정일을 알 수 없는 경우 스스로 알 수 있는 임신 초기 증상을 8가지로 총정리 해보았습니다.

1. 체온이 높고 몸살감기처럼 몸이 춥습니다.
이 때, 임신인 줄 모르고 감기약이나 진통제를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임신 초기에 약을 먹으면 기형아나 유산 우려가 있습니다. 이미 먹은 약을 토해낼 수도 없으므로, 임신을 준비하는 분들은 특히 의사처방 없이 어떤 약도 먹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2. 몸이 노곤노곤, 쉽게 피곤하고 자도자도 잠이 옵니다.
이는 생명을 갖게 된 임산부의 몸을 보호하기 위한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3. 자궁이 커지면서 아랫배가 땡기고 변비가 생깁니다.
황체호르몬의 영향으로 장운동은 약해지고, 자궁은 강해지면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심한 경우 치질이 생길 수 있습니다.

4. 소변을 자주 봅니다.
골반쪽으로 혈액이 몰리면서 혈액이 방광을 자극하기도 하고, 커진 자궁이 방광을 압박하여 소변이 자주 마렵게 됩니다. 이 때 귀찮다고 소변을 참으면 방광염에 걸리기 쉬우므로 곧장 화장실을 가주세요.

5. 질 분비물이 많아진다.
착상에 의해 자궁의 활동량이 많아지면서 분비물이 증가합니다. 냄새가 없고 가려움증도 없는 흰색의 끈적한 점액입니다.

6. 입덧 증상이 나타난다.
보통 임신 2개월쯤 시작되지만 경우에 따라 일찍 나타나기도 합니다.
가벼운 구토와 식욕부진, 평소 잘 먹던 음식이 싫어지는 등의 증세가 나타납니다. 이때 입덧인 줄 모르고 체한 것으로 생각해 약을 복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역시 주의해야 합니다.

7. 기미와 주근깨가 많아진다.
황체호르몬의 영향으로 멜라닌 색소가 증가하면서 얼굴, 가슴, 배, 외음부, 겨드랑이 등이 거무스름해집니다.

8. 가슴이 커지고 아픕니다.
보통 생리 전 가슴이 부푸는 증상이 있는데 이와 비슷합니다. 유두도 민감해져서 속옷에 닿으면 아프기도 합니다.

자, 지금까지 임신 초기 증상을 알아보았는데요, 임신 준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산부인과 의사 언니들] 시즌 2: 임신 초기, 언제 병원에 가야할까요?

산부인과 교수들이 들려주는 임신과 출산 이야기!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시즌2로 돌아왔습니다!

임신 초기, 배가 갑자기 아플 때, 피가 조금 비칠 때,
빈혈이 심할 때 어떻게 해야할 지, 병원에 가야할 때는 언제인지
궁금한 것들이 많으실텐데요, 모든 질문에 대해 시원하게 답변해드립니다!

분당차여성병원 산부인과 의사이자 아이를 키우는 엄마, 그리고 임신과 출산을 누구보다 잘 아는 김영란 교수와 장지현 교수의 리얼 경험담이 녹아 있는 이번 편, 기대해주세요~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병원, 분당차여성병원

√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bundangwomen.chamc.co.kr/
√ 블로그 바로가기: http://chamcblog.com/

본 영상은 일반적인 의학 상식으로 질병의 증상은 개인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가까운 병원에 내원하여 상담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 

#임신초기몸의변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642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pusanarts.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